기관명 |
NDSL |
작성자 |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작성일자 |
2016-05-24 00:00:00.000 |
내용 |
사회과학연구 분야의 대중인식조사 및 인구통계학적 연구, 데이터 기반 내용분석 연구를 수행하는 비영리 연구기관인 Pew Research Center에서는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뉴스정보 이용행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발표하였다. 특히 이번 연구는 문장 길이(long-form/short-form)에 따른 이용행태에 대한 이용행태 조사를 실시하였고,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용자들은 문장 길이가 짧은 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세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기술한 길이가 긴 기사에 2배 이상의 집중 시간을 소모하였다. 그러나 기사당 평균 상호작용수는 근소하나마 짧은 길이의 기사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런 차이는 독자들이 어떻게 기사를 접하게되는지(외부 웹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한 접근/소셜 미디어 검색), 언제 접하게 되는지(낮/저녁), 방문 목적이 어떠한지(페이스북/트위터접근 목적), 모바일 기사의 특성(휴대전화의 물리적 화면 사이즈, 일회성 기사 등)에 영향을 받아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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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URL |
사회과학연구 분야의 대중인식조사 및 인구통계학적 연구, 데이터 기반 내용분석 연구를 수행하는 비영리 연구기관인 Pew Research Center에서는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뉴스정보 이용행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발표하였다. 특히 이번 연구는 문장 길이(long-form/short-form)에 따른 이용행태에 대한 이용행태 조사를 실시하였고,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용자들은 문장 길이가 짧은 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세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기술한 길이가 긴 기사에 2배 이상의 집중 시간을 소모하였다. 그러나 기사당 평균 상호작용수는 근소하나마 짧은 길이의 기사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런 차이는 독자들이 어떻게 기사를 접하게되는지(외부 웹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한 접근/소셜 미디어 검색), 언제 접하게 되는지(낮/저녁), 방문 목적이 어떠한지(페이스북/트위터접근 목적), 모바일 기사의 특성(휴대전화의 물리적 화면 사이즈, 일회성 기사 등)에 영향을 받아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 |
내용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605048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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