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기술동향

동향

동향 기본정보

한국물리학회와 스프링거, JKPS 출판 계약 체결

동향 개요

동향 개요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1-10-07 00:00:00.000
내용 한국물리학회(the Korean Physical Society, KPS)는 JKPS(Journal of the Korean Physical Society)의 수준을 높이고 국제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Springer 출판사와 JKPS 출판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Springer는 2012년부터 5년간 JKPS의 전세계 online distribution을 담당하게 되며 JKPS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게 된다. 2009년에 발표된 JKPS 는 응축 물질 물리학, 원자 및 분자 물리학, 핵 물리학, 소립자 물리학 및 광학, 유체 및 플라즈마 물리학을 포함한 물리학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국제 저널이다. 연구 분야의 광범위한 다양성은 물리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JKPS는 논문 중 인용횟수가 가장 많은 5편을 선정하여 책임 저자에게 최다인용상을 시상하고 JKPS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지금까지 발표된 모든 JKPS 논문들중 인용횟수가 가장 많은 8편을 선정, 역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자세한 사항은 JKPS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물리학회는 1952년 설립되었다. 이후 KPS는 물리학 개발 연구 자체를 전담하고 있으며 응용보급 및 연구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여 현재 11개의 분과와 7개의 지부, 6,000 여명의 회원을 가진 국내 정상의 학회로 자리잡게 되었다. 한국물리학회는 국제교류를 추진하여 일본물리학회, 미국물리학회를 포함하여 7개국의 물리학회와 교류 협정을 체결했고 물리학 관련 국제기구인 IUPAP, AAPPS, APCTP 등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출처
원문URL 한국물리학회(the Korean Physical Society, KPS)는 JKPS(Journal of the Korean Physical Society)의 수준을 높이고 국제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Springer 출판사와 JKPS 출판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Springer는 2012년부터 5년간 JKPS의 전세계 online distribution을 담당하게 되며 JKPS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게 된다. 2009년에 발표된 JKPS 는 응축 물질 물리학, 원자 및 분자 물리학, 핵 물리학, 소립자 물리학 및 광학, 유체 및 플라즈마 물리학을 포함한 물리학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국제 저널이다. 연구 분야의 광범위한 다양성은 물리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JKPS는 논문 중 인용횟수가 가장 많은 5편을 선정하여 책임 저자에게 최다인용상을 시상하고 JKPS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지금까지 발표된 모든 JKPS 논문들중 인용횟수가 가장 많은 8편을 선정, 역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자세한 사항은 JKPS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물리학회는 1952년 설립되었다. 이후 KPS는 물리학 개발 연구 자체를 전담하고 있으며 응용보급 및 연구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여 현재 11개의 분과와 7개의 지부, 6,000 여명의 회원을 가진 국내 정상의 학회로 자리잡게 되었다. 한국물리학회는 국제교류를 추진하여 일본물리학회, 미국물리학회를 포함하여 7개국의 물리학회와 교류 협정을 체결했고 물리학 관련 국제기구인 IUPAP, AAPPS, APCTP 등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110012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