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기술동향

동향

동향 기본정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고투명 태양전지 유리

동향 개요

동향 개요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2-07-30 00:00:00.000
내용 UCLA 연구팀이 가정이나 건물 창문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투명 고분자 태양전지를 개발했다. 이 전지는 가시광이 아닌 적외선을 주로 흡수하기 때문에 약 70% 투명하며, 적외선을 전류로 변환하는 광활성 플라스틱으로 제조되어 경량이면서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은 나노와이어와 이산화티탄늄 나노입자 혼합물로 만들어진 투명 전도체를 적용하였으며, 복합재 전극은 용액 공정을 통해 태양전지의 제조비용을 낮춘다. 이러한 장점들을 조합하여 4%의 태양전지 변환 효율을 달성했다.
출처
원문URL UCLA 연구팀이 가정이나 건물 창문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투명 고분자 태양전지를 개발했다. 이 전지는 가시광이 아닌 적외선을 주로 흡수하기 때문에 약 70% 투명하며, 적외선을 전류로 변환하는 광활성 플라스틱으로 제조되어 경량이면서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은 나노와이어와 이산화티탄늄 나노입자 혼합물로 만들어진 투명 전도체를 적용하였으며, 복합재 전극은 용액 공정을 통해 태양전지의 제조비용을 낮춘다. 이러한 장점들을 조합하여 4%의 태양전지 변환 효율을 달성했다.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ARTI-00000001387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