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기술동향

동향

동향 기본정보

과기부, 아태지역 물리학분야 연구협력 활성화 기대

동향 개요

동향 개요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07-03-28 00:00:00.000
내용 과학기술부가 지원하는 아태 이론물리센터('96. 6월 설립/본부 한국)는 오는 3월 31일(토) 이사회 개최를 계기로 아태지역 물리학분야의 저명과학자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국제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 아태이론물리센터(소장 : 로버트 러플린/본부 포항공대)에서 개최되며, 동 센터(12개 회원국)는 이론물리분야 국제연구기관으로 아ㆍ태지역의 물리분야 공동발전을 위해 1996년에 설립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 간의 사업활동을 평가하고 아태지역을 비롯한 유럽 및 미주지역과의 협력방안을 포함한 올해의 사업계획을 논의한다. 지난해 설립 10주년을 계기로 라오스와 몽골 등 신규 회원국을 확대하고, 독일 막스프랑크 복잡계물리연구소, 러시아 국제핵공동연구소, 일본 이화학연구소 등과 협력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최근에도 이러한 활동이 강화 되고 있어 이 분야의 정보교류와 국제협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출처
원문URL 과학기술부가 지원하는 아태 이론물리센터('96. 6월 설립/본부 한국)는 오는 3월 31일(토) 이사회 개최를 계기로 아태지역 물리학분야의 저명과학자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국제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 아태이론물리센터(소장 : 로버트 러플린/본부 포항공대)에서 개최되며, 동 센터(12개 회원국)는 이론물리분야 국제연구기관으로 아ㆍ태지역의 물리분야 공동발전을 위해 1996년에 설립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 간의 사업활동을 평가하고 아태지역을 비롯한 유럽 및 미주지역과의 협력방안을 포함한 올해의 사업계획을 논의한다. 지난해 설립 10주년을 계기로 라오스와 몽골 등 신규 회원국을 확대하고, 독일 막스프랑크 복잡계물리연구소, 러시아 국제핵공동연구소, 일본 이화학연구소 등과 협력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최근에도 이러한 활동이 강화 되고 있어 이 분야의 정보교류와 국제협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DT200700350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