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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연방 STEM 교육 포트폴리오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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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1-12-10 00:00:00.000
내용 미국 , 연방 STEM 교육 포트폴리오 양질의 과학 , 기술 , 공학 및 수학 (STEM) 교육에 대한 필요성은 , 미국의 미래 경제적 성공 및 안보가 고도로 숙련된 STEM 인력과 연결되어 있다고 설명하는 수많은 보고서들에 의해 강조되고 있다 . 국가적 연구 및 국제적 비교에서 반복적으로 보여주듯이 , 미국의 STEM 교육은 개선될 필요가 있다 . 연방정부는 STEM 교육 프로그램들의 대다수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 그러나 , 이전에 발표된 보고서들에 따르면 , 이 프로그램들은 중복의 가능성이 있고 조정이 부족하다 .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 미국 경쟁력법 ( COMPETES Act) 에서 의회는 , 과학기술정책실이 STEM 교육에 대한 모든 연방투자를 분류하는 부처간 위원회를 설립하고 , 중복되거나 분리된 프로그램들을 파악하도록 촉구했다 . 이 보고서는 STEM 교육에 대한 연방투자의 분류 결과를 설명하고 , 연방 STEM 교육 활동의 효과를 증진하는 5 개년 전략계획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 이 보고서의 분석에 따르면 , STEM 교육에 대한 연방 투자와 관련하여 주요 문제는 전체 투자액이 너무 크다거나 현재의 프로그램들이 지나치게 서로 중복되어 있는지 여부가 아니다 . 이보다 , 주요 문제는 제한된 연방 자금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집중시켜 , 국가적 우선분야에 더 많은 영향을 줄 것인가이다 . 다음의 주요 조사결과는 로드맵 및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 1. 연방기관들이 STEM 교육 투자에 지출한 총 34 억 달러 중 9 억 6700 만 달러 (28%) 는 과학임무 기관의 특정 인력 요구를 목표로 하는 활동에 지출된다 . 이들 기관의 임무는 서로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 이들이 요구하는 인력도 상당히 다르다 . 그렇다고 , 일부의 경우 중복되는 기술 요구가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하는 것은 아니며 , 이 문제는 공동 교육 기회 또는 다른 협력 활동을 통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 2. 나머지 25 억 달러 (72%) 는 광범위한 STEM 교육에 지출되며 , 주로 국립과학재단 (25 억 달러 중 47% 인 12 억 달러 ) 및 교육부 (25 억 달러 중 40% 인 10 억 달러 ) 에 의해 지출된다 . 3. 연방정부는 STEM 분야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 목표를 가진 투자에 11 억 달러를 지출한다 . 게다가 , STEM 교육 투자의 2 건 중 1 건 정도가 이를 2 차적 목표로 삼고 있다 . 4. 총 예산이 3 억 1200 만 달러인 24 건의 투자는 교사의 효율성 (teacher effectiveness) 증진을 주요 목표로 하며 , 이 자금의 대부분이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사용된다 . 교사의 효율성 증진은 기타 101 건 투자의 2 차적 목표이기도 하다 . 모두 합쳐 , 교사의 효율성 증진은 모든 연방 STEM 교육 투자 중 49%(252 건 중 125 건 ) 의 1 차적 또는 2 차적 목표이다 . 5. 광범위한 STEM 교육 투자 중 86%(139 건 중 119 건 ) 가 개선 방법을 파악하거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2005 년 이래 평가가 수행되었다 . 총괄평가 ( 영향평가 ) 는 이들 중 59 건 투자에 대해 수행되었다 . 목차 - 요약 - 서론 : 목적 , 과정 , 기준 , 조사구성 - 결과 - 프로그램의 중복 , 일치 , 분리 및 격차 - 결론
출처
원문URL 미국 , 연방 STEM 교육 포트폴리오 양질의 과학 , 기술 , 공학 및 수학 (STEM) 교육에 대한 필요성은 , 미국의 미래 경제적 성공 및 안보가 고도로 숙련된 STEM 인력과 연결되어 있다고 설명하는 수많은 보고서들에 의해 강조되고 있다 . 국가적 연구 및 국제적 비교에서 반복적으로 보여주듯이 , 미국의 STEM 교육은 개선될 필요가 있다 . 연방정부는 STEM 교육 프로그램들의 대다수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 그러나 , 이전에 발표된 보고서들에 따르면 , 이 프로그램들은 중복의 가능성이 있고 조정이 부족하다 .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 미국 경쟁력법 ( COMPETES Act) 에서 의회는 , 과학기술정책실이 STEM 교육에 대한 모든 연방투자를 분류하는 부처간 위원회를 설립하고 , 중복되거나 분리된 프로그램들을 파악하도록 촉구했다 . 이 보고서는 STEM 교육에 대한 연방투자의 분류 결과를 설명하고 , 연방 STEM 교육 활동의 효과를 증진하는 5 개년 전략계획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 이 보고서의 분석에 따르면 , STEM 교육에 대한 연방 투자와 관련하여 주요 문제는 전체 투자액이 너무 크다거나 현재의 프로그램들이 지나치게 서로 중복되어 있는지 여부가 아니다 . 이보다 , 주요 문제는 제한된 연방 자금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집중시켜 , 국가적 우선분야에 더 많은 영향을 줄 것인가이다 . 다음의 주요 조사결과는 로드맵 및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 1. 연방기관들이 STEM 교육 투자에 지출한 총 34 억 달러 중 9 억 6700 만 달러 (28%) 는 과학임무 기관의 특정 인력 요구를 목표로 하는 활동에 지출된다 . 이들 기관의 임무는 서로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 이들이 요구하는 인력도 상당히 다르다 . 그렇다고 , 일부의 경우 중복되는 기술 요구가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하는 것은 아니며 , 이 문제는 공동 교육 기회 또는 다른 협력 활동을 통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 2. 나머지 25 억 달러 (72%) 는 광범위한 STEM 교육에 지출되며 , 주로 국립과학재단 (25 억 달러 중 47% 인 12 억 달러 ) 및 교육부 (25 억 달러 중 40% 인 10 억 달러 ) 에 의해 지출된다 . 3. 연방정부는 STEM 분야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 목표를 가진 투자에 11 억 달러를 지출한다 . 게다가 , STEM 교육 투자의 2 건 중 1 건 정도가 이를 2 차적 목표로 삼고 있다 . 4. 총 예산이 3 억 1200 만 달러인 24 건의 투자는 교사의 효율성 (teacher effectiveness) 증진을 주요 목표로 하며 , 이 자금의 대부분이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사용된다 . 교사의 효율성 증진은 기타 101 건 투자의 2 차적 목표이기도 하다 . 모두 합쳐 , 교사의 효율성 증진은 모든 연방 STEM 교육 투자 중 49%(252 건 중 125 건 ) 의 1 차적 또는 2 차적 목표이다 . 5. 광범위한 STEM 교육 투자 중 86%(139 건 중 119 건 ) 가 개선 방법을 파악하거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2005 년 이래 평가가 수행되었다 . 총괄평가 ( 영향평가 ) 는 이들 중 59 건 투자에 대해 수행되었다 . 목차 - 요약 - 서론 : 목적 , 과정 , 기준 , 조사구성 - 결과 - 프로그램의 중복 , 일치 , 분리 및 격차 - 결론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GT201103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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