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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The research of 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high-lift configuration of large transport plane with the effect of engine jet

논문 개요
기관명 NDSL
저널명 空氣動力學學報 = Acta aerodynamica Sinica
ISSN 0258-1825,
ISBN

논문 개요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한글) BAI, Jun-qiang,ZHANG, Xiao-liang,LIU, Nan,DONG, Jian-hong,DONG, Qiang,ZHOU, Li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빌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대형 수송기용 고양력 시스템의 효율성 및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모 유형 수송기의 고양력 시스템 형상을 연구 대상으로, 수치적 시뮬레이션 기법을 통하여 동력 요인이 제트엔진의 공력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그 결과, 동력 요인 영향 조건에서, 제트엔진의 최대 양력 계수는 46.2%로, 실속 받음각은 11°로 증가한 반면, 제트엔진의 정안정도는 30.89% 낮아졌다. 유동장 메커니즘을 분석한 결과, 동력 요인은 나셀 후방 플랩 주위의 국부 유동장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나셀 및 주익 표면의 유동장 및 수평고리의 국부 받음각에도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결론적으로, 수송기 고양력 시스템의 형상 설계 과정에서는 동력 요인이 각 부품 주위의 국부 유동장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고려하여 양력 특성을 개선해야 한다. 동시에 동력 요인이 날개의 피칭 모멘트를 증가시키는 반면 수평꼬리의 피칭 모멘트를 감소시키는 등 두가지 특성이 상반되는 영향 결과를 감안하여 피칭 모멘트 특성을 개선해야 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4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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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numerical simulation short taking off and landing jet effect aerodynamic characteristics high-lift system 수치 시물레이션 단거리 이착륙 동력 영향 공력 특성 고양력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