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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luating of Microstructure Damage and Strain for Ferromagnetic Specimens Based on Sensitive Differential Susceptibility

논문 개요
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ISSN 1000-6893,
ISBN

논문 개요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한글) REN, Shang-kun,XU, Zhen-ha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빌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강자성 시험부품의 응력 집중 상황과 피로 손상도를 정확히 측정 및 조기에 평가하기 위하여, 민감한 미분 자화율의 측정 기술을 이론적으로 분석 및 시험적 연구하였다. 우선, 민감한 미분 자화율 측정 기술의 기본 원리 및 기본 특성을 논의하였다. 다음으로, 미분 자화율 측정용 시험 플랫폼을 연구 제작하여 일부 탄소강 구조 재료의 민감한 미분 자화율을 측정하였으며 또한 저 전기장(low field) 자화 곡선을 측정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탄소강 재료의 민감한 미분 자화율을 확인하였다.. 그 다음으로, 이론적 분석을 통하여 측정 신호와 미분 자화율 사이에 정비례 관계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마지막으로, 측정시험을 통하여 #20 강(steel), #35 강 및 #235 강일 경우 민감한 미분 자화율은 초기 미분 자화율이며 또한 진동 샘플링 자력계로 얻은 저 전기장 자화 곡선의 측정 결과와 일치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20 강에 있어서 인장 응력이 파단 강도에 접근할 경우, 민감한 미분 자화율의 변화량은 30%에 도달 가능하였다. #45강에 있어서 인장 응력이 파단 강도에 접근할 경우, 민감한 미분 자화율의 변화량은 35%에 도달 가능하였다. 결론적으로, 민감한 미분 자화율 측정 기술은 하나의 새로운 고정밀 응력 분포 측정법이며 폭넓은 응용 전망이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299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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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nondestructive damage evaluation fatigue differential susceptibility stress concentration 비파괴 검사 손상 평가 피로 미분 자화율 응력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