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논문

논문

논문 기본정보

동물의 번식 효율 증진을 위한 한약제의 활용

논문 개요
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수의병리학회 2002년도 추계학술대회초록집
ISSN ,
ISBN

논문 개요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한글) Gupte, Ss.,Dickie, Mb,Bacowsky, H. Dvm.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빌행연도 2002-01-01
초록 유럽에서 돼지 번식 효율 증진과 비육을 위한 적절한 활용방법과 몇 가지 잘 조제된 한약제가 규격화되어 나왔다. 이 자료에는 한약제의 효능의 기준을 비롯하여 위생에 대해서도 제시하고 있다. 대학 및 연구기관, 임상 수의사들과 사료업체들이 수행했던 지난 수년간의 실험과 연구 결과를 토대로 돼지 번식효율 증진을 위한 한약제를 사료첨가제로 활용하여 최적화시켰다. 유럽의 수의분야에서 사용되었던 4가지의 특정 한약제를 기본으로 하여 돼지 사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들의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 즉 수정률, 호흡기질병, 설사와 스트레스에 관한 문제들인데 면역이 억압되고 저질의 자돈이 생산됨에 따라 생산성 저하에 따른 엄청난 경제적인 손실을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임상증상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자기방어체계를 증진시킨다는 것이다. 이로써 동물의 면역력과 활력을 증가시키고 건강을 유지시켜서 폐사율을 감소시킨다. 게다가 여기에서 제시된 자료들은 일상적으로 사용되었던 항생제나 호르몬제제들의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한약제들인데 고효율임이 증명되었다. 이러한 한약제들은 백신 프로그램이나 성장을 촉진시키는 인자들과 상호보완 상승작용도 가져 온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PAP&cn=NPAP08070794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