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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 카페의 서비스품질, 가치지각, 고객충성도의 영향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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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Culinary science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ISSN 2466-0752,2466-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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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한글) 김건휘,하헌수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빌행연도 2016-01-01
초록 본 연구에서는 브런치 카페 서비스품질에 따라서 가치지각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들과 그 요인을 이용한 앞으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총 225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불성실하게 응답한 15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나머지 210부의 유효한 설문지를 실증연구에 사용되었다. 조사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통계프로그램 SPSS 18.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를 보면 서비스품질에 대한 측정항목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4개 요인으로 KMO 값은 0.823, 총분산비율 66,095%, 가치지각에 대한 요인분석은 총분산비율 61.213%, KMO 값은 0.871로 나타났다. 고객충성도에 대한 요인분석은 총분산설명력 64,054%, KMO 값은 0.845으로 나타났다.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가 다른 변수에 의해 설명되는 정도가 좋게 분석되었고, 유의확률이 0.000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는 유의적이다. 따라서 서비스품질에 따른 가치지각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가설은 부분채택되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1758626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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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브런치 카페 서비스 품질 가치 지각 고객 충성도 brunch cafe service quality value perception customer loyal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