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기술동향

동향

동향 기본정보

마스터 저널 목록에 표시할 TOP(투명성 및 개방성 촉진) 요인

동향 개요

동향 개요
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20-05-27 00:00:00.000
내용 The Center for Open Science(COS)와 Web of Science Group은 마스터 저널 리스트(Master Journal List)에 참여하는 저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정보와 지표 중 TOP(Transparency and Openness Promotion) Factor를 통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마스터 저널 리스트의 저널 정보 페이지에 TOP Factor를 포함하고 있다. 마스터 저널 리스트는 연구원, 출판사, 사서들이 출판 풍경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온라인 목록은 연구자들이 어떤 저널이 과학 웹에 포함되어 있는지 탐구하고, 연구에 적합한 출판처를 알아내는 데 도움을 준다. 이제, TOP Factor 데이터를 통합하여 연구자들이 저널의 투명하고 개방적인 관행을 식별하는 것을 돕는다. TOP(투명성 및 개방성 촉진)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TOP Factor는 자사의 정책이 공개 데이터를 구현하는 정도, 연구 설계 투명성, 복제 연구, 출판 편향성 문제에 대해 저널을 평가한다. TOP Factor는 가이드 라인을 기반으로 저널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정책에 대하여 공개 데이터, 연구 설계 투명성, 복제 연구 및 출판 편견을 구현하는 정도를 평가한다. TOP Factor 및 해당 데이터는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리소스이며, COS는 투명하고 공개적인 관행을 인정하고 홍보하려는 모든 당사자가 이를 사용하도록 권장한다.
출처
원문URL The Center for Open Science(COS)와 Web of Science Group은 마스터 저널 리스트(Master Journal List)에 참여하는 저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정보와 지표 중 TOP(Transparency and Openness Promotion) Factor를 통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마스터 저널 리스트의 저널 정보 페이지에 TOP Factor를 포함하고 있다. 마스터 저널 리스트는 연구원, 출판사, 사서들이 출판 풍경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온라인 목록은 연구자들이 어떤 저널이 과학 웹에 포함되어 있는지 탐구하고, 연구에 적합한 출판처를 알아내는 데 도움을 준다. 이제, TOP Factor 데이터를 통합하여 연구자들이 저널의 투명하고 개방적인 관행을 식별하는 것을 돕는다. TOP(투명성 및 개방성 촉진)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TOP Factor는 자사의 정책이 공개 데이터를 구현하는 정도, 연구 설계 투명성, 복제 연구, 출판 편향성 문제에 대해 저널을 평가한다. TOP Factor는 가이드 라인을 기반으로 저널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정책에 대하여 공개 데이터, 연구 설계 투명성, 복제 연구 및 출판 편견을 구현하는 정도를 평가한다. TOP Factor 및 해당 데이터는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리소스이며, COS는 투명하고 공개적인 관행을 인정하고 홍보하려는 모든 당사자가 이를 사용하도록 권장한다.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2006376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