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기술동향

동향

동향 기본정보

그라핀으로 제작되는 전구

동향 개요

동향 개요
기관명 NDSL
작성자 글로벌 과학기술정책 정보서비스
작성일자 2015-04-20 00:00:00.000
내용 영국 맨체스터대 연구팀과 그래핀 라이팅(Graphene Lighting)사가 함께 세계 최초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그래핀 전구를 개발했다. 이 전구는 다른 백열 전구의 텅스텐 필라멘트 대신에 그래핀으로 코팅된 LED 전구를 이용한다. 전기 효율성은 일반 전구보다 10%나 높고 보다 우수한 전구 수명과 낮은 생산 단가 등의 특성을 나타낸다. 연구진은 전구뿐만 아니라 자동차, 비행기 등의 분야에도 그래핀 제품을 확장시킬 계획을 추진 중에 있으며, 고속충전 배터리, 플렉서블 터치스크린, 초경량 비행기 등이 연구되고 있다.
출처
원문URL 영국 맨체스터대 연구팀과 그래핀 라이팅(Graphene Lighting)사가 함께 세계 최초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그래핀 전구를 개발했다. 이 전구는 다른 백열 전구의 텅스텐 필라멘트 대신에 그래핀으로 코팅된 LED 전구를 이용한다. 전기 효율성은 일반 전구보다 10%나 높고 보다 우수한 전구 수명과 낮은 생산 단가 등의 특성을 나타낸다. 연구진은 전구뿐만 아니라 자동차, 비행기 등의 분야에도 그래핀 제품을 확장시킬 계획을 추진 중에 있으며, 고속충전 배터리, 플렉서블 터치스크린, 초경량 비행기 등이 연구되고 있다.
내용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0000000&target=TREND&cn=ARTI-00000002103
첨부파일

추가정보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